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과 맛집/국내여행

2019 평창 송어 축제 자세하게 알아보기(일정, 시간, 비용)

by 알랑빵구 2019. 1. 6.

2019 평창 송어 축제 자세하게 알아보기(일정, 시간, 비용)


 


오늘은 평창 송어 축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평창 송어 축제는 20071회를 시작으로 하여 올해 12회를 맞이한 장수 축제 중의 하나입니다. 이번 평창송어축제에서는 선조들의 삶을 축제로 승화 시켜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이야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축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평창 송어 축제 기간은 20181222~ 2019127일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장소는 오대천둔치이며 진부시외버스터미널 앞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축제를 즐기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많은 주차장이 준비되 있으므로 자가용으로 이용하셔도 좋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셔도 접근성이 용이하므로 축제에 참가하기에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평창 송어 축제에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선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텐트낚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텐트낚시의 250동의 500석 규모의 수용인원을 자랑하고 있으며, 온라인예약만 가능하므로 인터넷을 이용하여 온라인으로 꼭 예약을 하시고 방문하시길 부탁드립니다.  비용은 1인 종합권에 3만 9천원, 단일권은 2만 9천원 입니다.

텐트와 의자가 포함되어 있는 가격입니다.

낚시터 내에서의 주의 사항으로는 홀치기 금지, 생미끼 금지가 있습니다. 또한 낚시대는 직접 가지고 오거나 축제장 판매점에서 구입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낚시터 내의 음식물은 반입이 금지되며 송어는 1인당 2마리 까지 반출 가능하므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프로그램으로는 얼음낚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텐트낚시의 비용이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얼음낚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참가하여 얼음을 꺠고 송어를 낚는 재미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낚은 송어는 즉석에서 바로 요리하여 드실 수도 있습니다. 송어를 최초로 양식하기 시작한 곳이 평창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다른지역의 송어에 비해서 살도 많고 맛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요금은 중학생 이상이면 1인 15,000원 이며 초등생 10,000원이고 미취학 아동의 경우에는 보호자가 동반하여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1인당 얼음구멍은 1개로 제한하고 있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평창 송어 축제장에는 낚시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겨울 레포츠도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총 8가지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고 세부사항으로는 눈썰매, 전통썰매, 스케이트, 얼음자전거, 범퍼카, 스노우 래프팅, 얼음카트, 아르고가 있습니다.

놀이 시설의 종합권은 1인당 25,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단일권은 7,000원 입니다. 


추운 겨울와중에도 송어 맨손 잡기 프로그램도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잡은 송어는 현장에서 회와 구이로 먹을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니 참가해 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맨손잡기 프로그램은 1일 2회 운영하고 있으며 회당 최대 50명 까지 참가가 가능하고 겨울 날씨인 관계로 참가 인원이 저조할 경우 행사를 실시 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접수는 현장에서 하고 있으며 인당 15,000원의 참가비를 받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평창 송어 축제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www.festival700.or.kr 에서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자세한 사항에 대해 알아보시고 축제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