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과 맛집/맛집탐방

[서울대입구 샤로수길 맛집]텐동 요츠야 - 튀김덮밥으로 유명한 맛집

by 알랑빵구 2019. 1. 14.

[서울대입구 샤로수길 맛집]텐동 요츠야 - 튀김덮밥으로 유명한 맛집 






오늘은 서울대입구에 있는 샤로수길 맛집 텐동 요츠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즈음은 샤로수길이라고 해서 서울대입구역 근처에 맛있는 음식점이 생긴지 좀 되었습니다. 여러 음식점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오늘은 튀김덮밥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텐동 요츠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아래 사진을 보시면서 메뉴를 살펴봅시다.


위치는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 14길 3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길 가에 있기 때문에 찾아가시기는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저녁시간에 간다면 긴 웨이팅을 감수하셔야지 드실 수 있는 음식점 입니다. 매주 월요일이 휴무일이라 이점 참고하시어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화번호는 02-883-7974번 입니다. KBS 2TV 생생정보와 SBS에 생방송 투데이, 생활의 달인 등 여러 방송에도 소개된 적이 있는 음식점 입니다. 메뉴를 살펴보겠습니다. 메뉴는 가장 기본 텐동인 요츠야텐동이 8,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요츠야텐동은 새우2마리, 오징어, 연근, 단호박, 버섯, 꽈리꼬추가 들어있는 텐동입니다. 스페샬텐동은 15,000원에 전복, 새우, 아나고, 오징어, 버섯, 연근, 단호박, 꽈리꼬추, 노리가 들어있습니다. 이 외에도 새우만 4마리 들어있는 에비텐쥬, 아나고를 전문으로 하는 토쿠죠텐동 등 다양한 텐동이 있습니다. 항상 저녁시간에는 웨이팅이 조금 있으니 이 점을 참고하시고 음식점을 방문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텐동 요츠야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으로는 샤로수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샤로수길은 서울대입구역 근처에 있는 특색거리 입니다. 지하철역에서는 1번 또는 2번 출구로 나오셔서 낙성대방면으로 오시면 샤로수길로 오실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은 과거에는 서울대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이나 강남권에 직장을다니고 있는 직장인들이 주로 자취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강남권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주거비와 임대비가 싸고 젊은 인구가 많았기 때문에 실험적인 음식점들이 점점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혼밥집을 서울대입구역에 있는 샤로수길에서 처음 가보았습니다. 그곳에는 말을 매우 조용하게 해야했고 혼자와서 밥을 먹는 시스템이였기때문에 친구들과 같이 갔던 저는 친구들과의 대화는 하지 못하고 조용하게 규동만 먹고 나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샤로수길은 이제 유명해지기 시작하면서 가격이 강남과도 큰 차이가 없어져버렸습니다. 그리고 샤로수길이 유명해지면서 예전부터 있었던 샤로수길에 있던 가게들이 폐업을 하는 사례가 많이 생겨났습니다. 샤로수길은 수제 버거집 '저니'가 시초로 알려져 있고 지금은 일본음식점, 베트남음식점 등과 여러 술집과 카페들도 많이 생겨났습니다. 저는 최근에는 스페인음식점에 가서 빠에야를 먹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와인바에서 와인도 먹었습니다. 근처에 사신다면 한번 놀러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