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과 맛집/맛집탐방

[경기도 시흥 물왕저수지 맛집] 천수산 풍천 민물장어 본점 - 29900원 가성비 대박 민물장어

by 알랑빵구 2020. 7. 1.

 

오늘은 시흥에서는 유명한 천수산 풍천 민물장어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위치는 시흥 물왕저수지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은 생각보다 넓은데 저는 평일 오후 5시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가게 안에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숯을 피우고 있는 모습이네요. 

 

 

 

메뉴판입니다. 

 

풍천민물장어는 1kg에 29900원 입니다. 성인 2명이서 먹으니까 양이 꽤 되더라구요~

 

장추어탕과 김치 뚝배기는 5,000원

 

그외 인당 야채 값 3,000원을 받고 있었습니다. 

 

저는 민물장어1kg, 장추어탕, 음료수 이렇게 주문하였습니다. 

 

 

 

 

평일 저녁시간이 아직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많이 있었구요. 

 

주말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 아예 예약은 받지 않는다고 하네요. 

 

가게 앞에 큰 대기판이 있었습니다. 

 

 

장어 가격이 싸기 때문에 주문을 하고 나서 야채와 기본 반찬 세팅은 모두 셀프 입니다. 

 

 

실량은 500g이라고 나오네요. 

 

 

장어 4덩이가 나왔습니다. 

 

밑 반찬으로는 생강, 김치, 마늘, 양파, 소스와 상추 깻잎 등이 있었습니다. 

 

 

 

 

굽는 것도 전부 셀프로 해야 합니다. ^^ 구워 보니까 어렵지 않았습니다. 

 

 

중간 중간 구운 장어를 먹어가며 나머지 2줄도 굽습니다. 

 

장어 맛은 되게 탱글탱글 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보통 민물장어집을 가면 기름진 맛이 많이 났던 것 같은데 이집은 장어에 기름기는 적고 탱글탱글한 식감이 많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기름기 많은 장어를 좋아하신다면 좋아 하지 않으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보통 장어를 먹다보면 기름기 때문에 물리는 느낌이 들었는데

 

이집은 기름기가 적어서 먹고 나서도 속이 편안하고 깔끔한 느낌이라 다른집들보다 이집이 더 좋았습니다. 

 

 

 

장어탕 입니다. 

 

장어탕은 일반 미꾸라지 추어탕 맛과 비슷했습니다. 장어로 만들었다고 하니까 좀 더 보양이 되는 느낌? ^^ 이었습니다.

 

장어탕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5000원에 이렇게 먹을수 있으면 완전 혜자죠. 

 

 

 

 

다 구운 장어는 은박지로 싸서 불위에 놓고 많이들 드시더라구요. 

 

 

위치는 물왕저수지 근처라 주말이나 평일에 바람 쐬러 가시면서 들리기 좋으실 것 같구요. 

 

어르신분들이 많이 계신걸 보니 확실히 맛집이 맞는 것 같습니다. 가성비도 좋구요. 

 

직접 장어를 구워야 해서 그게 조금 불편하긴 한데 가격을 생각하면 괜찮은 집 같습니다. 

 

그많큼 사람도 많아 보이구요 ^^ 

 

제가 간 곳은 본점이고  본점이 장사가 잘 되서 수도권에 약 10개 정도 체인점이 있는 것 같더라구요

 

제 개인적인 평점은 4.5 / 5 입니다.

댓글